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영천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청년정책 100人 포럼 개최
작성자 김영섭 작성일 2018.07.19

경상북도는 청년 정책의 직접적인 수혜자인 청년들과 소통하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24() 영천상공회의소 1청춘공감카페에서 도지사, 영천시장, 지역구 도의원, 영천시의회 의장, 지역청년, 청년단체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춘공감카페 경북1호점 현판식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겸한 경상북도 청년정책 100포럼을 열었다.

 

경상북도 청년정책 100포럼일자리 걱정 없는 신바람 경북을 일자리 비전으로 설정한 이철우 도지사가 청년문제의 당사자인 청년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청춘공감카페경북1호점 현판식, 청년정책위원 위촉장 수여, 청년 성공사례 발표, 청년과 도지사와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청춘공감카페는 경북도가 청년들 간 토론과 문화 활동을 위한 소통 공간을 제공하고, 취업 상담 및 컨설팅, 구직정보 제공 등 청년일자리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영천상공회의소 내 개소한청춘공감카페 경북1호점에 이어 올해 2개소를 추가 개소해 지역 내 청년활동과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 성공사례 발표자로 나선 곽기성, 박성호, 이소희, 신봉국 대표는 창업이라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자신만의 비전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한 청년들이다.

 

이들은 이날 발표에서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시각을 가지고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어나가는 청년들을 경북도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전글, 다음글
청년정책 100人 포럼 개최
영천채용한마당 행사 개최

영천상공회의소

(우)38891 경상북도 영천시 금완로 63(완산동)

Copyright (c) 2017 yeongcheoncci, All Right Reserved.